2012년 12월 2일 일요일

이슬람의 한국 내 활동

이슬람의 한국 내 활동

이슬람이라는 이름이 한국인들에게 익숙해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2001년 9.11사태로 온 세계가 떠들썩할 때만해도 한국 사람들은 멀쩡한 사람이 노상강도를 만나 살해된 사건 정도로밖에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나 3년 뒤인 2004년 6월 김선일씨 참수 사건을 접하며 ‘이슬람 테러’가 우리 일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아무도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길 바라는 사람은 없었으나 3년이 지난 뒤 2007년 7월 23명의 한국인이 탈레반에 납치되어 두 명이 살해를 당하는 아픔을 겪고 나서야 이제는 ‘이슬람’이라는 이름이 우리와 관련이 있는 이름으로 다가왔다.

이슬람의 한국전래
이 슬람이 한국에 들어 온 것은 6.25 때 한국을 도우러 왔던 16개국 중에서 터키 병사들을 통해서였다. 그리고 70년대 중동 건설 붐을 타고 근로자로 나갔던 사람들이 이슬람에 대해 매력을 느껴 이를 받아들인 후 한국에 돌아와 터를 잡게 되었다고 한다. 이슬람의 한국 전래는 50년을 넘겼다. 이들이 한국의 주류 사회를 파고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 한국사람들이 이슬람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만은 확실하다. 그러나 공격적인 매스컴 전략과 홍보활동으로 이슬람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자화상은 사라져 가고 있으며 평화의 종교, 평등의 종교로 이미지가 바뀌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슬람의 급성장
이 슬람은 일단 성장의 고삐를 틀어쥐면 그 나라를 이슬람화 하는 속성이 있다. 예를 들면 네덜란드의 경우 1909년에 겨우 54명의 무슬림들이 있었고 1960년에는 1천여 명이 조금 넘어섰을 뿐이었다. 그러나 30년이 지난 뒤 1990년에 무슬림은 45만8천 명이 되었다. 그리고 15년이 지난 2005년에는 1백만 명에 육박했다. 전 국민을 다 합쳐도 1700만 정도밖에 안 되는 나라에서 이슬람이 주도권을 쥘 것은 불을 보듯 확연한 사실이다.

이는 네덜란드만의 상황이 아니다. 유럽의 전체 상황도 마찬가지다. 한국에서도 이슬람이 성장에 필요한 준비 단계는 끝나고 상승곡선을 그리며 급성장 단계에 들어섰다는 사실이 우리를 놀라게 한다.

이슬람화 전략① 취업을 가장하라
대 부분의 선교가 어려운 나라에서는 자비량 선교 혹은 비즈니스 선교라는 이름으로 각종 직업 형태로 가는 것이 보통이다. 우리나라도 비자 발급이 까다로운 나라들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이슬람 국가는 사업자 비자를 가지고 취업 형태를 선택한다. 한국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50만 명 정도 있다고 보는데 이들 중 20% 정도인 10만 명은 이슬람권에서 온 사람들이다. 그들 중 20% 정도만 선교의 뜻을 가지고 왔다고 보면 2만 명 정도가 이슬람을 한국에 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들어왔다는 계산이 나온다. 어쩌면 이보다 더 많을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기독교 선교사로 해외로 나간 사람을 모두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이슬람 포교자들이 한국에 들어와 활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슬람화 전략② 학교를 점령하라
선 교가 어려운 나라에 들어가는 또 한 가지 가장 쉬운 방법은 학생 비자이다. 지금 한국은 젊은 층이 줄어들고 있다. 지난 2008년 6월 한 신문에서 28년 전과 비교해 한국의 초등학생들의 수가 3분의 1로 줄어들었다는 기사를 읽었다. 이제 대학은 학교 재정 조달을 위해 학생들을 외국인으로 채워야 할 입장에 처했다. 그 중에서도 이슬람 국가들이 한국에 학생들을 열심히 보내고 있는 것이다.

한국에서 가장 좋은 대학이라고 하는 서울대학교가 아직 세계 100대 대학에도 못 미친다는 것을 알고 있을 터이다. 왜 유럽 선진국의 유명한 대학들을 제쳐놓고 한국의 대학을 선택했을까를 생각해 보자. 이슬람권에서 온 학생들은 대부분 정부 장학금으로 온다. 왜 국비를 투자하면서까지 유학생들을 한국으로 보내겠는가? 사우디 정부에서는 노골적으로 수천 명을 보내겠다고 말한다는 것이다. 벌써 서울대학교에 120명의 이슬람 정부 장학금으로 온 유학생들이 열심히 포교활동
을 하고 있다. 그들은 학업을 마쳐도 고국에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한국인들과 결혼하여 장기체류를 하고 정부의 중책을 맡아 한국의 법을 이슬람에게 유리하도록 고치려고 할 지도 모를 일이다.

이슬람화 전략③ 결혼과 출산의 고지를 점령하라
한국의 전통에 의하면 외국인들과 결혼하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했으나 국제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요즘은 자연스런 현상으로 인식되고 있다. 위키 백과사전에 따르면 국제결혼으로 출산한 한국의 아이들이 지금은 0.5% 정도 되지만 2020년이 되면 약 30%가 될 전망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슬람권에서 온 사람들의 특징은 산아제한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유럽의 경우 불가리아, 우크라이나, 헝가리 등 14개국의 인구가 감소하고 있다. 그러나 그 사회의 무슬림들 인구는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대로 놔두면 무슬림들이 그 나라의 주류가 될 것이다. 독일도 2041년이 되면 자국민보다 무슬림들이 더 많아 질 것이라고 한다.

한국도 평균 출산율이 1.2정도로 가장 낮은 나라들의 수준에 머물고 있다. 그러나 무슬림들의 평균 출산율은 이의 3배가 넘는 보통 3.8~4.0에 이르고 있다. 간단한 예를 들면 한국 사람들은 자녀들을 1가구당 1자녀만 낳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차세대에 인구가 50%로 줄어든다는 말이다. 그러나 무슬림들은 일부다처에 제한 없이 자녀를 낳는다. 사우디 왕가에는 60명의 왕자가 있다고 하지 않는가? 인구로 점령을 한다는 말이다. 또한 한국에 들어 온 외국인 근로자들 특히 이슬람권에서 들어온 사람들은 비자 문제 때문에 가능하면 한국인 여성들과 결혼을 하여 불법체류의 굴레에서 벗어나고자 한다.

그런데 이슬람권에서 온 사람들은 결혼이라는 의미가 한국인들의 개념과는 매우 다르다는 것이 문제다. 그들은 이슬람법에 의해서 일부다처제에서 살았고 코란에 의하면 이혼도 자유롭기 때문에 본국에 처자식이 있어도 한국에 있는 동안 시한부 결혼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다. 귀국할 때는 미련 없이 헤어지거나 버리고 가도 전혀 양심의 가책이 없다는 것이 충격이다. 게다가 코란에 의하면 남편은 아내를 때릴 수 있는 권리가 있다. 물론 한국인들도 아내를 때리는 사람들이 있기는 하지만 그것이 옳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이슬람권에서는 아내를 때리는 것은 알라가 남편에게 준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하는 점이 다르다.

그러므로 한국의 여성들은 이슬람권에서 온 남성들과 결혼을 하려고 할 때 그들이 아무리 잘 생기고 자신을 사랑하는 것처럼 위장할지라도 이슬람의 결혼문화를 충분히 숙지하고 그 고통을 감수할 각오가 되어있지 않으면 반드시 재고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이슬람화 전략④ 경제를 잡아라
유 대인이 세계를 정복하고자 하는 전략에 세계의 경제를 점령하는 전략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들었다. 그러나 이슬람은 펑펑 쏟아지는 오일 달러로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작은 나라들의 경제를 흔들어 놓거나 집어 삼킬 수도 있다. 대한민국의 1년 예산이 2007년 기준으로 2,372억불이다. 그러나 아부다비 투자청에서 현금으로 보유하고 있는 금액이 이것의 4배가 넘는 1조 달러라고 한다. 한국의 정부는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중동과 아랍 산유국들의 오일 머니를 유치하는 것을 정책의 우선순위에 두고 있다고 한다.

이 런 맥락에서 이제 머지않은 장래에 한국에 아랍은행이나 이슬람 은행이 생기게 되면 매우 위험한 상황이 연출되게 된다. 금융감독원도 국내 금융사의 이슬람금융 진출과 외화자금 조달처의 다변화를 위해 내년 1월 서울에서 이슬람권 금융감독기구인 이슬람금융서비스위원회(IFSB)와 함께 이슬람금융 세미나를 열 예정이다. 오일달러가 들어오면 한국의 주식시장에 투자하여 대형 회사들의 주식을 사면서 대단한 영향력을 과시하게 될 것이다.

이자를 받지 않는 이슬람 은행들의 정책에 따라 한국의 무슬림들은 엄청난 자금을 대출받아 지방마다 최고급 시설의 유치원과 학교, 대규모 모스크를 지을 것이다. 주민들의 반대는 정부가 종교의 자유를 빙자하여 공권력으로 막아 줄 것이다. 막대한 오일 달러를 풀어 서방의 원어민 교사를 채용하여 유치원과 학교를 운영하면 한국의 부모들은 너도 나도 자녀들을 등록시킬 것이다. 그들은 자연스럽게 이슬람을 배우며 무슬림으로 자랄 것이다. 한국의 기독교 인구가 20%라고 한다면 적어도 80%의 학부모들은 이같은 현상에 전혀 거부감이 없을 것이다. 이미 한국에 이슬람 초등학교가 허가를 받아 내년부터 학생들을 모집할 것이다.

이슬람화 전략⑤ 한-아랍 소사이어티
대 한민국 정부가 국민의 세금으로 재정을 지원하는 ‘한-아랍 소사이어티’는 이미 5월 26일 발족되었으며 8월경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할 것이다. 이들의 주요 사업은 한국과 아랍과의 친선과 문화교류로서 상호이해라는 이름으로 온갖 행사를 개최할 것이다. 또한 산유국들의 의향을 파악하여 그들이 원하는 것을 쉽게 취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다. 각 대학에 아랍어 과목을 개설하거나 아랍어과를 신설할 수 있도록 권면함으로 한국에 무슬림 교수들을 파송할 기회를 만들고 무슬림 유학생들의 유치를 중재하여 한국 내 이슬람 확산에 직간접적으로 법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다.

이 외에도 한국에는 문맹자가 거의 없다는 것을 알고 수많은 홍보물과 책자들을 만들어 배포하고 이슬람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서 엄청난 자금을 투자할 것이다. 코란을 혐오감이 없도록 새로 번역하고 한국의 이슬람국 대사들이 모여 대책을 수립하며 최선의 효과적인 방법들을 찾아낼 것이다.

맺는 말
이제 한국교회가 이대로 무관심한 상태로 5년만 가면 대한민국은 유럽의 선진국들처럼 이슬람 문제로 골머리를 앓게 될 것이다. 한국의 이슬람 세력이 조금만 더 성장을 하여 한국 내에서 자생한 이슬람 테러단체들이 생기면 그 후에는 영국처럼 폭탄테러를 당할이지 모르며 몇 차례 잔혹한 사건이 일어난 뒤 면 아무도 무서워서 이슬람의 정체를 밝히는 일을 할 수 없을 것이다.
미 국 CIA의 2007년도 보고서(The World Fact Book)에 의하면 이슬람세력이 1% 미만일 때는 무조건 평화를 가장하라는 전략이 있다. 5%에 육박하면 자생 테러단체들이 생긴다고 한다. 지금 우리가 서둘러 공동 대처하지 않으면 우리나라는 아주 쉽게 이슬람화 될 것이다. 각 교단은 이슬람대책위원회를 만들어 집중 연구하고 이슬람에 대한 전문가를 양성하여 교육함으로 더 이상 이슬람을 몰라서 속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이슬람은 일본의 이슬람화는 포기했다고 한다. 그러나 한국은 계획대로 차근차근 진행 중이다. 한국의 이슬람화는 이미 3단 기어를 넣고 가속 페달만 밟으면 쏜살같이 급성장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고 보고 있다. 이제 이슬람에 대한 무관심에서 깨어나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